Mac에서 키보드로 PS4리모트플레이 하기. 듀얼쇼크4 필요없어!!

     


플레이스테이션4는 원격 플레이(Remote Play)를 지원합니다. 공식적으로는 PS Vita와 PC에서 지원하는데, VITA의 경우 뭐 그냥 원격 붙으면 되고, PC의 경우 PS4 Remote Play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듀얼쇼크4를 컴퓨터에 연결해야 원격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듀얼쇼크4를 PC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유선으로 연결하거나 따로 소니에서 제공하는 무선수신기를 구매해서 PC에 연결해야 이용가능합니다.

저는 제 맥북에서 원격을 하는데, 밖에 다닐때 패드를 들고다니는게... 참 힘든일입니다. 크기가 작은것도 아니고, 맥북만으로도 가방이 무거운데 패드를 가지고 다니다니.. 그래서 패드없이 원격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요리조리 찾다가 Github에서 키보드로 원격플레이를 할 수 있는 소스를 찾았습니다.

마침(?) 제가 개발자여서 소스를 보니 원리를 좀 알겠더군요. 하지만 오래된 버전이라 제 맥북에서 실행이 안돼서.. 조금 수정했습니다. 아래 순서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맥에서만 됩니다. 윈도우로 하는 방법도 찾아보니 있긴 한데, 저는 맥이기 때문에 ^^


따라하기

아래 URL을 타고 이동합니다. 

https://github.com/tkdlek11112/ShockEmu



Clone or download 버튼을 누르고 Download ZIP을 누릅니다.

다운받으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수정해야할 파일은 ****.se 파일입니다. 이 파일은 키를 설정하는 파일인데요, 게임마다 키를 다르게 쓰셔도 됩니다. 기존 소스에는 nomanssky가 있었는데 저는 몬헌용으로 하나 만들었어요.

마치 윈도우에서 워드패드로 열듯이, 맥에서도 텍스트 에디터로 열어봅시다.

텍스트 편집기로 열면 위와 같이 텍스트 파일이 열립니다. 딱봐도 감이 오시죠? 자신이 사용하고 싶은 키와 듀얼쇼크 버튼을 매핑시켜줍니다. leftX,Y는 왼쪽 아날로그, Dpad는 십자버튼 RightX,Y는 오른쪽 아날로그입니다. 아래 mouseLook은 마우스를 오른쪽 아날로그로 사용하는 부분입니다. 건들지 않으셔도 됩니다.

입맛대로 설정하신다음 저장을 눌러주시고, 터미널을 열어봅시다.

커맨드 + 스페이스를 누른다음 터미널로 찾으면 편합니다. 


터미널이 켜졌으면 일단 다운받은 파일들이 있는 위치로 가야합니다.

ls를 입력하면 현재 위치의 파일들이 나옵니다. 아까 다운로드폴더안에 받았기 때문에 다운로드폴더로 이동합니다. 파인더에서는 한글로 보이지만 여기서는 영어로 표기됩니다. 폴더를 이동하는 법은 [cd 폴더명]입니다.

아까 다운받은 파일들은 다운로드 폴더 안에 ShockEmu-master 폴더에 있습니다. 다시 cd를 합니다.

ls를 입력해보면 익숙한 파일들이보입니다. 리모트앱을 실행하기 전에 우리가 아까 수정한 키설정을 적용해야합니다. [./build.sh 키파일이름]을 입력하면 됩니다.

살짝 뭔가 작동하는 듯하게 멈춘다음 다시 원래대로 됩니다. 이게 정상입니다. ㅎㅎ

이제 마지막으로 실행시키면 됩니다. [./run.sh]로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상한 문자들이 뜬 다음에, PS4리모트가 실행된게 보입니다. 그리고 패드를 연결하지 않았는데도 시작하기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실행이 안되시는분들은 PS4 Remote Play 앱 위치를 확인해보셔야합니다. 기본적으로 ~/응용 프로그램/ 폴더안에 있어야합니다~!)


이제 시작하기를 누르고 원격을 즐기시면 됩니다~! 

아 그리고 뒤에 터미널은 원격을 즐기는동안 계속 켜노셔야 합니다.

한번 설정을 해놓고 다음에 실행하실 때는 ./run.sh만 실행하시면 되고,

키설정을 바꾸면 ./build.sh 바꾼키설정파일 하시면 됩니다.

PS4 리모트 가즈아~!!!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