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무료게임, 플레이스테이션4 무료게임

     




PSN PLUS 무료게임만 믿고 PS4를 구매했는데 PS4의 경우에는 한달에 한개의 PS PLUS무료게임이 나오더군요. 이번달 무료게임은 데드네이션인데 상당히 재밌습니다. 그런데 PSN PLUS로 나오는 무료게임 말고 다른 무료게임이 많더라구요. 스토어에 들어가니까 총 4가지 무료게임이 있었습니다.







1. 워프레임


워프레임은 일단 온라인 TPS 게임입니다. 약간의 RPG 요소를 가미시킨 FPS 게임이라고나 할까요? 일단 워프레임이란 것은 캐릭터의 명칭입니다. 여러 개의 워프레임중에 자신이 원하는 워프레임을 선택한 후 무기를 업그레이드하고 모드(스킬같은 개념)를 장착하면서 최고의 워프레임을 만드는 것이지요. 리얼리티를 강조한 FPS의 경우 총 몇방마즈면 끝나는데, 워프레임의 경우 HP 와 쉴드의 개념이 있어서 잘 안 죽습니다. 그래서 더욱 RPG 같은 요소가 있지요.


일단 게임의 장점은 한글지원입니다. RPG 적인 요소가 있는데 언어의 압박이 있다면 하기 싫겠지요? 하지만 워프레임은 한글로 똭~ 나오기 때문에 전혀 걱정없습니다. 튜토리얼도 상당히 잘 되 있었어요. 초반에 인트로를 보고나면 3가지 워프레임중에 한가지를 선택해 플레이하게 되는데 저는 로키를 골랐답니다.


무기는 3가지가 있는데 근접무기인 칼과 주무기인 총, 그리고 보조무기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칼과 머신건, 권총 3가지를 들고 있었습니다. 근접하면 칼질 샤샥 하고 멀리서는 총으로 뙁뙁하는게 마치 건즈를 플레이하는 느낌입니다. 점프를 두 번 누르면 벽도 탈 수 있더라고요.


워프레임은 PS4뿐만 아니라 스팀에서도 무료로 제공중이라고 합니다.



)





2. DC 유니버스 온라인








두 번째 무료게임은 DC 유니버스 온라인입니다. 마블 히어로들이 등장하는 게임인데요, 슈퍼맨이나 배트맨, 원더우먼같은 캐릭터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재밌는 설정입니다. 게다가 용량도 무려 22G!! 무료게임치고 상당히 많은 용량입니다. 


처음에 캐릭터를 만들면 성별이나 사용하는 기술, 복장 등을 설정하게 되는데 자신이 직접 설정할 수 있고 아니면 이미 있는 히어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좀 특이한 영웅을 선택하려면 현질을 해야 하더군요... ㅎㅎ


일단 원더우먼을 선택하고 플레이해보았습니다. 스토리는 뭔가.. 이상한 바이러스가 퍼져서 사람들이 감염되고 일반인들이 특수히어로 능력을 얻게되어서 플레이어 역시 그중 한명인 것 같은 설정입니다. 잘은 모르겠네요 ㅎㅎ 


레벨도 있고 레벨업에 따른 스킬도 배우고 기술도 배웁니다. 스킬찍는 것은 타 온라인게임과 비슷합니다. 스킬트리가 존재하고 상위 스킬을 찍어야 하위스킬을 찍는 구조입니다. 레벨 1때는 기본공격과 원거리 공격이 가능했고, 레벨2때는 텔레키네시스를 배우더군요. 원더우먼은 많이 들어봤는데 이런 기술을 쓰는 영웅이었군요. 



성장 시스템은 참 재밌었지만... 타격감은 완전 별로였습니다. 주먹질하는데 맞는 모션도 없는 거 같고 뭔가 엉성했어요. 22G게임치고는 영.... 배경음악도 뭔가.. 한국인 정서와 맞지 않네요...ㅎㅎ 북미스럽다고나 할까.... 하지만 미션이나 맵은 상당히 좋았습니다. 도시도 잘 구현되어있었고 미션을 깨면 코스츔을 주는등 상당히 재밌습니다. 그런데 하기는 싫어요. 어어엉... 언어가 영어라서 그런가요? 




)






3. BLACKLIGHT - RETRIBUTION







세 번째 게임은 블랙라이트 리트리뷰션입니다. 이것도 온라인 FPS 게임인데요. 전통적인 FPS 게임방식입니다. 서든어택과 비슷한 느낌? 시작하니 캐릭터하나 만들고 바로 게임을 시작하더라고요. 튜토리얼도 없고 바로 온라인 플레이가 됩니다 ㄷㄷㄷ... 즉 싱글요소는 없다는 말씀!



FPS인가?  PS4게임이라고 당황하지 않고 서든어택과 똑같다고 설명하면 끗-







4. 핀볼





마지막은 핀볼입니다. 핀볼게임은 모르시는분 없겠죠? 윈도우에도 기본으로 깔려있는 핀볼입니다. 하지만 PS4핀볼은 용량이 기가단위 입니다 ㅎㄷㄷ.... 그래픽도 일반 핀볼과 비교가 안되죠. 스테이지도 여러게이고 쉬는 시간에 잠깐잠깐 할맛이 납니다 ㅎㅎ..


스테이지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말로 설명을 못하겠으니.. 스크린샷을 첨부하겠습니다.






이런 느낌?

이건... 내가 아는 핀볼게임이 아니야!!....















여기까지 PS4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을 알아봤습니다. 차세대 게임기답게 무료로 즐기는 게임도 상당한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온라인지원.. 


참 옛날에는 인터넷 안되는 컴퓨터도 하고 싶어서 난리였는데... 요즘은 게임기도 무조건 인터넷이 필요하네요 ㅎㅎ... 세상이 참 좋아졌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낍니다. 


PS4타이틀을 구매하지 않으셔도 PS4만 사면 많은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