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배터리 충전기 대여 서비스 해피스팟!! (스마트폰 충전, 지하철 배터리 충전)

     

요즘 길거리를 보면 다들 스마트폰을 손에 들고 다닙니다. 특히 '포켓몬 고'가 한국에 상륙하면서  이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인터넷도 연결해야 하고 GPS신호도 감지해야하는 '포켓몬 고' 같은경우는 조금만 켜놔도 배터리가 광탈하는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인터넷으로 영상을 보거나 서핑을 할 때도 마찬가지구요. 휴대용 보조배터리가 있다면 문제없지만, 집에서 챙겨오지 못한 날도 있겠죠!?


이런 사람들을 위해 지하철 5,6,7,8호선 역에서는 휴대용 보조배터리를 대여해주는 서비스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바로 해피스팟이라는 서비스입니다.



취지는 지하철을 이용할 때 휴대폰을 충전할 수 있또록 휴대용 배터리를 빌려주는 목적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대여와 반납이 다른장소여도 된다는 말씀!!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스토어에서 해피스팟 앱을 다운받은뒤, 휴대폰 인증을 거친후 무인대여기에 인증번호를 누르면 짜잔~ 대여 완료!


하지만 무인대여기에 보관중인 배터리가 없다면 대여가 불가능합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가 따로 관리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실제로 이태원역에서 배터리를 빌려보았습니다.



짠~ 이태원 역에 위치한 무인대여기입니다. 무인대여기에도 충전기가 달려있어서 혹시 배터리가 다달아서 인증번호를 못받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앱에서 위처럼 대여가능한 배터리가 있는지 확인하고 대여하기를 누르면 인증번호가 생성됩니다. 이 인증번호를 무인대여기에 입력하면 끝~!



폰번호를 누르고 인증번호를 누르면 보조배터리가 짠~ 하고 나옵니다.


요금은 무려 3시간 무료!! 단 3시간 이후부터는 추가 요금이 붙습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이제 근처에 5~8호선 지하철역이 있다면 배터리 걱정은 노노~! 어서 1~4호선에도 적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