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방탈출 게임 1. 방탈출 화면 사이즈 설정

     

스마트폰마다 화면 해상도가 다르기 때문에 화면을 400dp x 240dp로 고정한다.




아마 이런식으로 만들어져 있을 것이다. 

화면을 고정하기 위해 가장 최상위 레이아웃을 만들어주고, 현재 레이아웃(앱솔루트레이아웃)을 그 안으로 집어넣는다. 최상위 레이아웃은 코드로 추가한다.




제일 위에 리니어 레이아웃을 만들고 넓이와 높이를 추가한다. 기존에 있던 레이아웃에서 xmlns부분과 tools 부분은 위로 올린다. 현재 리니어 레이아웃을 추가했지만 닫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에러가 난다. 제일 아래 리니어 레이아웃을 닫는 걸 (</LinearLayout>) 추가하자. 이거 추가안하고 왜 안됬냐고 물어보면 F 줌.



리니어 레이아웃을 추가해도 아직 화면은 바뀌지 않는다. 이제 화면 사이즈를 고정하기 위해 기존에 있던 레이아웃의 넓이와 높이를 고정하자.






이젠 화면이 작게 변했다. 스마트폰 화면이 크던 작던 고정된 화면이기 때문에 버튼의 위치를 쉽게 고정할 수 있다.


지금은 화면인 왼쪽으로 쏠려 있는데 중앙으로 오게 하자.



위와같이 제일 위에 리니어 레이아웃에 gravity를 추가하면 정렬을 할 수 있다. 가운데니까 center.

그리고 배경색을 새카맣게 하고 싶으면 리니어 레이아웃의 백그라운드를 #000000으로 하면 검은색이 된다. 검은색 배경으로 하면 좀더 게임같은데 방이 흰색이면 그냥 흰색으로 해도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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