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태블릿 마켓에서 검색되게 하는 법

     



PS3 Game Release 라는 앱을 만들고 마켓에 등록했습니다. 테스트 해보려고 스마트폰에서 다운받고 실행했는데 잘 되더군요. 근데 태블릿에서 해보려고 마켓에서 검색하는데 앱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개발자 페이지에 가보니 다음과 같이 적혀있습니다.






이유는 태블릿 하드웨어에서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있어서 테블릿에서 검색이 안되도록 자동으로 필터링 되었다는 겁니다. 즉, 제가 만든 앱에서 태블릿에 없을지도 모르는 하드웨어 기능을 사용한다는 것이죠. 



그래서 앱 매니패스트에 가서 확인해보니 의심가는 코드가 하나 있었습니다.



 <uses-permission android:name="android.permission.CALL_PHONE"/>  



태블릿은 전화기능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위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 기능이 없는 태블릿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코드를 아래 추가합니다.



 <uses-feature android:name="android.permission.CALL_PHONE" android:required="false" /> 



uses-feature로 하드웨어가 꼭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선언합니다. 이렇게 하면 태블릿에서도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이런 설정을 해야할 퍼미션은 여러개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전화, GPS, 블루투스 등이 있습니다. 앱을 만들고 나서 태블릿에서 검색이 안된다면, 하나하나 고쳐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