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 - 노아 수오야넨 킨들러, 에릭 기게리

     



하반기 넥슨 공채 필기시험을 봐야해서 필기시험을 준비하다가 이 책은 꼭 읽어야 한다고해서 도서관에서 빌렸다.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 


책 제목에 걸맞게 기술면접에 대한 질문들이 나오고 그 질문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문제는 자료구조나 알고리즘, 코딩 기술들을 다루고 있는데 실제로 자주 나오는 영역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사전 지식없이 이 책을 읽는것은 상당히 무모한 짓이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자료구조, 프로그래밍 언어, 알고리즘을 대학교 수업이나 다른 강의를 통해 배운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따라서 사전 지식이 없다면 전혀 알 수 없는 소리로 들릴 것이다.


내용을 보면 전부 IT계열 대학생이라면 수업에 배웠던 내용으로 구성되어있다. 자료구조의 경우 링크드 리스트나 큐, 스택의 사용법이라던지, 빅 오표기법이라든지.. 학부 수업에 충실했다면 복습하는 정도의 책이 되겠지만, 수업에 열중하지 않았었다면 읽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것이다.


나의 경우는 논문도 써야해서 따로 필기시험을 준비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간단하게 이 책을 한번 읽고 시험을 보러 갔다. 필기 시험 영역도 이 책이 다룬 내용과 비슷해서 상당히 도움이 되었지만, 아쉬운점은 네트워크쪽 문제가 이 책에는 없다. TCP나 UDP의 차이점 같은 내용, 인터넷 보안에 관한 내용을 추가하면 더 완벽한 책이 될 것이다.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

저자
존 몽건, 노아 수오야넨 킨들러, 에릭 기게리 지음
출판사
한빛미디어 | 2007-10-10 출간
카테고리
컴퓨터/IT
책소개
프로그래밍 면접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방법을 서술한 책. 미국에서...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