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의 동영상을 아이패드에서 재생 Air Video HD 아이패드 에어 추천 어플

     




 이번 포스팅은 아이패드 앱인 Air Video HD입니다. 에어비디오는 컴퓨터에 있는 동영상을 아이패드에 다운로드하지 않고 바로 스트리밍으로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컴퓨터가 켜져있다면 구지 아이패드에 옮기지 않아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준비물은 에어비디오가 설치된 아이패드와 동영상이 있는 컴퓨터입니다. 컴퓨터에서 air video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프로그램을 다운 받습니다.




윈도우와 맥을 둘다 지원하기때문에 어디에다 설치하셔도 됩니다. 설치를 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이제 설정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저는 Server running이 Stop으로 되어 있는데 서버가 실행중이라는 뜻입니다. 처음설치하면 Stop이 아니라 Start로 되어있습니다. Start를 누르기전에 몇가지 설정을 해야합니다. 


 일단 Shared Folders에 공유하고자하는 폴더를 입력합니다. (동영상이 있는 폴더) 저는 E드라이브를 통채로 공유해놨습니다. 공유하는 법은 Add버튼을 누르고 해당하는 폴더를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여러 폴더를 지정할 수 있으므로 입맛대로 추가하시기 바랍니다.


 그다음 Remote Access부분에는 두가지 체크박스가 있습니다. 하나는 Enable access from Internet이고 하나는 Enable Automatic Port Mapping입니다. 두번째 체크박스는 기본적으로 체크가 되어있는데 건드리지 마시고 첫번째 체크박스는 인터넷을 통해 접속이 가능한지를 선택하게 해줍니다. 

 

 아이패드에서 컴퓨터에 접속하는 방법은 두가지인데 첫번째로 컴퓨터와 아이패드가 같은 망내에(같은 공유기) 있으면 로컬로 접속이 됩니다. 하지만 같은 망내에 없을 경우 (ex. 아이패드와 컴퓨터가 다른 곳에 있는 경우) 인터넷을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첫번째 체크박스를 체크할 경우 아이패드와 컴퓨터가 같은 망내에 없어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체크하면 옆에 server PIN이 생기는데 이 번호로 컴퓨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User Accounts는 사용하는 유저의 수를 설정합니다. 혼자 쓰실꺼면 Single User모드를 체크하시고 패스워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여러명이 쓰는 경우는 Multi User Mode를 선택하시고 패스워드와 동시 접속자 수를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뭐 따로 건들 필요없는 설정입니다. 맨 아래 Start at Login를 체크하시면 컴퓨터가 켜질때 자동으로 에어비디오 서버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Start를 눌러서 서버를 실행시킵니다. 



앱을 켜봅시다 +_+


만약 컴퓨터와 아이패드가 같은 인터넷망 내에 있다면 위와같이 자동적으로 컴퓨터를 찾아주고 Available remotely라는 단어가 뜹니다. 같은 망내에 있지 않다면 +버튼을 눌러서 수동으로 컴퓨터를 추가시켜주면 됩니다.




추가 방법은 Server PIN을 통해 등록하는 방법과 직접적으로 IP주소를 입력해서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Server PIN은 컴퓨터에 에어비디오 설정에 보시면 나오고 IP주소의 경우 컴퓨터에서 확인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연결이되면 이런식으로 동영상 목록이 나옵니다. 


저는 주로 에어비디오를 통해서 원피스를 봤습니다 헤헷








자막파일도 영상파일과 같이 넣었다면 자동적으로 제공해줍니다. 영화보기에도 아주 좋아요. 같은 망내에서 사용시 끈김이 없고 좋습니다. 컴퓨터 앞에서 보는 것보다 왠지 침대에 누어서 보는게 더 편해서 자주 사용합니다 ^-^


단점이라면 컴퓨터가 항상 켜져있어야 한다는 점인데.... 서버 컴퓨터가 있으신분은 좋지만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기는 조금 힘든 점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직장에서 항상 컴퓨터를 켜두신다면 정말 활용도 높은 동영상 재생 어플입니다.


제 아이패드 에어가 16기가라서 동영상을 많이 저장 못하는데, 에어비디오를 사용하면 용량에 관계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습니다. 하지만 서버 컴퓨터가 없거나 용량이 충분하신분은 구지 사용하지 않으셔도 무방한 어플이라고 생각됩니다. 


구지 에어비디오를 쓰기위해 컴퓨터를 켜놔서 전기세가 더 많이 나오는 일이 일어나지 않기를...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