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추천 리듬 게임 Reflec Beat (리플렉 비트)

     





유비트에 이어서 이번에 소개할 게임은 리플렉비트입니다. 여태까지 리플렉트 비트인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리플렉 비트였네요 ^^;; 역시나 리듬게임입니다. 

다른 리듬게임과 달리 딱히 비트가 정해져있는 자리가 없기때문에 난이도가 훨신 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요즘은 이렇게 비트자리가 정해져있지 않은 스타일의 리듬게임이 대세인것 같습니다. (deemo도 그렇고 피아니스트도 그렇고...유비트는... 정해져있지만 16개라능!!)


리플렉비트는 아래쪽에 터치할 수 있는 하나의 라인이 있고 위에는 따로 터치해야하는 동그란 화살표칸이 있습니다. 난이도에 따라서 이 동그란 화살표칸의 갯수가 늘어납니다. 그래서 실제로 플레이하면 상당히 복잡해 보입니다. 아래쪽과 위쪽을 동시에 신경써야 하죠. 게다가 입력하고 있어야 하는 노트도 있고 동시에 눌러야하는 노트도 있기때문에 난이도 높은 곡을 플레이하면 상당히 머리가 아픕니다. 



리플렉비트만의 한가지 특징이라면 2인플레이가 가능합니다. (하나의 아이패드로) 리플렉 비트 자체가 일단 상대방과 대결?하는 컨셉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내가 플레이하는 부분 반대편에서는 컴퓨터가 플레이해서 내가 터치해야하는 노트는 컴퓨터쪽에서 나오고 컴퓨터가 터치하는 노트는 제쪽에서 나옵니다. 즉 서로 누가 노트를 놓치지않고 많이 터치해서 상대방에게 많은 노트를 보내냐 라는 컨셉입니다. 실제로 2인용으로 해보았는데 뭔가 리듬게임같지않고 오락실에서 손으로하는 하키게임 같은 느낌이 듭니다.


리플렉비트 역시 아케이드 버전이 있더군요. 하지만 주변 오락실에서는 한번도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아는 사람도 거의 없더라구요. 유비트는 그나마 아는사람이 많은데 ^^... 


유비트처럼 게임 다운로드는 무료지만 곡을 다운받는 것은 유료입니다. 유비트때와 마찬가지로 flex를 사용하면 공짜로 모든 곡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유비트보다 다양한 장르의 곡이 있기때문에 재밌게 할 수 있고, 2인용도 되서 친구랑 같이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리듬게임입니다. 또 난이도폭도 상당히 넓기때문에 초보자부터 매니아까지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