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탈옥 추천어플 iconoclasm 아이콘 레이아웃

     

이번에 소개해드릴 어플은 iconoclasm입니다. ㅎ_ㅎ


아이폰의 경우 4이전에는 4x4, 5에서는 4x5 배열로 한 화면에 아이콘 레이아웃이 고정되어 있는데 이부분을 바꿔주는 앱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도 한화면에 4x5의 아이콘밖에 놓지 못해서 아이콘간에 거리가 상당히 띄엄 띄엄 한데요. 솔직이 아이패드에경우는 이런게 보기 싫더라구요. 그래서 한 화면에 6x7 총 42개의 아이콘을 배열 할 수있도록 바꾸었습니다.




보시면 세로로 아이콘이 7개가 배열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로로는 6개까지 배열할 수 있어요! 저는 gridlock을 사용해서 맨 오른쪽 라인에 아이콘을 몰아놓고 나머지를 빈공간에 배치하도록 했습니다. 


4x5형태로 배열한 것보다 이렇게 배열하는게 보기 훤씬 좋지 않나요? 아이콘이 꽉찾을때도 뭔가 풍성해보이고 괸찮았습니다. 


iconoclasm은 시디아에서 설치한다음 설정에 들어가면 iconoclasm메뉴가 있습니다. 메뉴에서 레이아웃과 기타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맨 위에 보이는 UNIFORM LAYOUT을 선택하시면 바꿀수 있는 레이아웃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이중에서 원하시는 레이아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마 처음 설치하시면 6X7레이아웃이 없으실 텐데 시디아에서 iconoclasm 레이아웃 추가팩을 설치하시면 여러 레이아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9x9도 있는데 너무 많아서 그건 싫더라구요..


스프링보드의 각 화면마다 레이아웃을 다르게 하고싶으시다면 설정에서 PER-PAGE LAYOUT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첫번째 화면은 4X4 두번째화면은 7X7같은 형식으로 레이아웃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 탈옥한다음에 무조건 꼭 까는 어플이에요. 폰이든 패드든 기본테마는 아이콘을 너무 조금 보여주기에... 한번 사용해보시면 중독됩니다. ^^


cydia에서 iconoclasm으로 검색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