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omnia로 만든거 postman에 import 하기, insomnia to postman

     

포스트맨 vs 인섬니아

 

저는 개인적으로 API 테스트를 위해 insomnia라는 툴을 사용합니다. 이유는 깔끔하고 좋아서... 맥에 잘 어울리는 소프트웨어입니다.

 

회사에서도 insomnia를 사용해서 테스트를 하는데, 타 팀과 협업을 위해 내가 만든 테스트 요청 값들을 전달해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그런데 타 팀은 postman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저는 당연히 insomnia에서 export해서 postman으로 import 하면 될 줄 알았는데, postman에 import 호환 중에 insomnia가 없고, insomnia export 옵션에 postman이 없습니다. ㅂㄷㅂㄷ

 

서로서로를 호환하지 않는 적대적인 관계인 것 같네요 ㅋㅋㅋㅋ

 

내가 사용하는 insomnia

 

그래서 구글링을 열심히 해봤는데 잘 안나오더라구요. 그러다가 역시 갓 stackoverflow에서 특정 사이트의 설루션을 쓰면 된다는 답변 발견!!!

 

그 솔루션은 바로 https://www.apimatic.io 이겁니다!!

 

API 문서 솔루션인듯?

 

회원가입만 하면 자동으로 format을 변환하는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일단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하면 대시보드가 열리는데, 거기서 Transform API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오른쪽 위에 있음

 

insomnia에서 데이터를 export하고 여기에 넣어서 postman json 형태로 바꾸면 완성!

 

 

insomnia data export
포스트맨 2.0으로 변경
마지막으로 postman import하면 끝

 

 

 

insomnia나 postman 둘 중에 한군대라도 서로의 포맷을 지원해줬으면 이런 고생 안 해도 되는데 ㅠ 뭔가 둘이 라이벌 관계인가 보네요 ㅎ아니면 제가 처음부터 postman에서 했으면 좋았을텐데, insomnia의 디자인 갬성 이건 못 참지 ㅎ

 

아무튼 성공적으로 변환 완료!!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