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킨 썬더볼트2 익스프레스 독 HD, belkin Thunderbolt 2 express dock HD

     


맥북 사용자라면 항상 USB나 기타 연결잭들이 모자라다는 생각을 합니다. 저는 맥북 프로를 이용중인데 USB단자가 2개라서 항상 불만을 갖고 있었는데, 인터넷에 우연히 벨킨 썬더볼트 2 익스프레스 독을 발견했습니다. (belkin Thunderbolt 2 express dock hd)


썬더볼트 케이블을 이용한 허브 같은 것인데 썬더볼트 연결 하나로 USBx3, 스피커, 마이크, HDMI, 이더넷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앙 굿.





스펙은  USB 3.0, 썬더볼트2에 추가 전원이 공급되기 때문에 USB충전도 문제없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한 점은 HDMI출력입니다!!






사실 이 기기는 휴대용은 아닙니다. 맥북을 데스크탑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한 건데 위처럼 엄청 많은 케이블을 연결해서 쓸 수 있습니다. 앞에는 USB 단자와 마이크입력이 가능한 헤드폰 연결단자가 있고...





뒤에는 이더넷, 스피커, USB 두개, 썬더볼트 2개, HDMI, 전력 선이 있습니다.

썬더볼트를 이용해 링크해서 최대 4개의 디스플레이에 화면을 띄울 수 있습니다. 

전원이 공급되기때문에 외장하드도 문제없구요. 맥북쓰면서  작은  SSD 용량때문에 고민했는데.. 외장하드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고 나서 설치하고 한가지 아쉬운점은 썬더볼트 출력과 HDMI 출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쪽 모니터에는 썬더볼트(DP), 한쪽에는 HDMI를 연결해보니 한쪽만 인식하더라구요.


대신 둘중에 하나를 맥북에 꼽으면 둘다 인식되서 듀얼모니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맥북을 데스크탑으로 이용하실분들에게는 필!수!아이템이 되겠습니다.


가격이 비싼건 함정 ^^ (35만원....)



(맥북을 연결해서 데스크탑으로~)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