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게임 릴 정보] 전국무쌍 4, Samurai Warriors 4

     





 Samurai Warriors 4, 전국무쌍 4

회사

Omega Force / Koei Tecmo 

발매일

 2014-03-20 

용량

 11.5G 

언어

 일어 



무쌍 시리즈 중에 하나인 전국무쌍 4가 PS3와 VITA로 나왔습니다. 릴이 올라온 지 꽤 지났지만 다른 작업을 하느라 늦게 포스팅합니다. 









무쌍 시리즈의 게임방식은 간단합니다. 맵에 나오는 적들을 뿌캉 뿌캉 때려잡으면 됩니다. 물론 그냥 때리는 게 아니라 화려한 모션과 기술들을 사용해 토벌합니다. 일대 다 전투이기 때문에 영웅이 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게임에서도 영웅이지만요.







이런 장르의 재미는 '적을 얼마나 통쾌하게 때려잡느냐'도 있지만 '내 캐릭터를 얼마나 이쁘게 꾸미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진 삼국무쌍과는 다르게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상당히 잘 돼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이런 액션 게임에도 미소녀 캐릭터들이 등장하면서 액션게임에서도 눈요기할 수 있네요. 남성 유저가 많아서 그런가 봅니다... 







난이도가 쉽다는 평이 있습니다만.. 무쌍게임이 어렵다는 건 게임 목적에 어긋나는 것 같다고 생각해서 쉬운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한 명으로 많은 인원을 제압하면서 영웅이 되는 것에 목적이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다면 많이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어려운 게임을 원한다면 다른 장르를 추천합니다. 



콘솔로 무쌍류의 게임이 많이 나오는데 대부분 스토리라인을 한 번 쭈욱 해보고 마는 성격이라 그다지 플레이타임이 길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해적 무쌍2도 스토리만 다 깨고 접은지 오래라서.. 아마 반복되는 전투가 지겨워서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런 류의 게임을 재미있어하시는 분도 많더라구요. 


일어라서 스토리는 이해하기 힘들지만, 액션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게임을 즐기는 것은 상관없어 보입니다.





PS. 릴 받는 법 - 링크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