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ITA GAME] 괴혼 - 노 비타

     




소개할 게임은 PSVITA 로 나온 괴혼 노비타 입니다. PSN PLUS에서 3월 무료 비타 게임으로 등장했지요!! 


아마 PS2 유저분들은 괴혼이라는 게임을 아실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PS2가 처음 나왔을 때 발매된 얼마 안 되는 재밌는 타이틀 중 하나였거든요. 당시 타이틀 제목이 굴려라 괴혼 ~ 뭐 이런 식이였습니다. 3월 초에 다운받아서 이제야 플레이해보고 소감을 올립니다.





괴혼이라는 게임은 본격 티끌 모아 태산 게임입니다. 아니 티끌 모아 별이겠군요 ^^;; 


위 그림에 등장하는 왼쪽에 녹색 쪼꼬만애가 주인공 "왕자" 입니다. 오른쪽에 거인 같은 애는 왕자의 아버지 왕입니다. 왕자가 동그란 구체를 굴려서 크게 만들어서 왕에가 주면 왕이 그걸 먹고 별로 만들어주는 신기방기한 게임입니다.






먹으면 별이 짜잔! 이키아타리밧타리 별!





언제봐도 부담스러운 패션의 왕이군요.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왕의 복장도 바꿀 수 있습니다. 별을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왕자로 공을 굴린다 -> 공을 불린다  -> 왕에게 준다. 끗-


구체를 불어나게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눈덩이 굴리듯이 굴리면 됩니다. ㅎㅎ 처음에는 아주 작은 공으로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건물만 한 크기로 커지고 산만한 크기로 커져서 어마무시한 공이 됩니다.





시작은 미약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 





작은 체구로 공을 가지고 점프도 됩니다.


납작하게 만들거나...


홀쭉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PS2 버전과 비교하면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을 가지고 빨리 달리기와 방향 180도 바꾸기만 있던 PS2 버전과 달리 공을 납작하거나 홀쭉하게 만들어서 제한된 공간에 들어가서 물건을 흡입?하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딱히 많이 쓰지는 않았네요. 가장 많이 사용한 새로운 기술은 공을 가지고 점프입니다 ㅎㅎ 왕자가 공을 굴리다가 점프~ 해서 장애물을 뛰어넘거나 위에 있는 장소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점핑 예~ 점핑 예~ 에브리 바디~!



공이 처음에는 아주 아주 작아서 클립이나 동전 같은 아주 작은 것만 붙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커지면 커질수록 개 고양이 같은 동물들은 물론 사람이나 건물, 심지어 산이나 하늘에 있는 구름 같은 것도 붙일 수 있습니다. 




내 언젠가 너를 먹어주겠다 양아치여...







별을 만들면 왕이 평가해줍니다. 저는 38점.... 칙쇼!!!




스테이지 진행은 미션제입니다. 이 미션은 6분에 2미터 크기의 공을 만드는 거에요!








공이 어느 정도 커지면 사람을 먹습니다... 처음엔 못 먹는데 나중에 먹을만한 크기가 되면 사람과 동물들이 머리 위에 '!' 를 띄우면서 막 도망갑니다. ㅎㅎ 네녀석들이 도망가봤자 내 공 안이다!! 비명을 지르며 도망가는 사람을 공에 붙이는 재미도 꾸르잼입니다. 이런 말 하니 저의 폭력성이 드러나는 것 같군요..으흐흐흐... (실제로는 안전한 사람입니다.)









초기 미션은 매우 쉬우나 가면 갈수록 큰 크기의 별을 요구합니다. 제한시간 내에 별을 만들지 못하면 왕이 화내면서 왕자를 혼냅니다 ㅠ_ㅠ. 잘 만들게요 아빠.


또 별을 만들 때, 공에 많이 붙인 물건에 따라서 별의 이름과 모양이 바뀝니다. 학생들을 공에 많이 붙였더니 아래와 같은 별이....



책가방 별!!.... 미안 애드라 ㅠ



제 공은 분명 3미터 50센티인데 저 스모선수와 비슷합니다... 스모선수 키 참 크네 ㅎㄷㄷ



레슬링기술을 선보이는 레슬러도 보입니다..




10미터 크기정도 되니... 세상이 작아보이는 군요 ㅎㅎ 차던 건물이던 다 먹어버리겠다!


즐기다보니 최후의 미션까지 왔습니다. 11분에 200미터!!!!



평화롭게 보이던 마을이 ......



한바퀴 구르니 깨끗! 청소 잼



유명 건축물도 등장합니다. 에펠탑!!



피사의 사탑!!!



2분정도 남기고 200미터를 넘었습니다. 왕자는 이미 안보인지 오래....



300미터쯤 되니 거의 모든걸 집어 삼켜서 땅만 있습니다.....



100점!!!! 스바라시!!



마지막 미션에서 킹 별을 만들고 엔딩!


 


미션만 달리다 보니 금세 엔딩을 보게 되었습니다 ㅎ.. 하지만 트로피는 10% 달성이더군요... 숨겨진 요소가 상당히 많습니다. 


미션을 수행하다 보면 사탕을 모으는데 사탕으로 배경음악이나 왕의 옷, 왕자의 옷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무작정 크기만 늘리는 미션이 아니라 '빨간색'만 모으기, '3000kcal 음식 채우기' 등 다양한 서브미션이 존재합니다. 저는 구찮아서 안 했지만요 ^_^... 


미션을 진행하면 재밌는 스토리를 가진 애니메이션이 나오는데 상당히 재밌습니다. 물론 일어를 조금 아셔야 이해할 수 있지만 ^^... 일본어 듣기가 조금 되시는 분은 쉽게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재미난 스토리와 나만의 별을 만들어 하늘에 올리고 싶은 분은 괴혼의 세계로 ㄱ ㄱ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