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Route 53 외부 도메인 연결하기, Squarespace 도메인 연결

     

목차

     

     

    🧑‍💻 외부도메인 AWS 연결

    평소에는 route 53에서 도메인을 구매하고 사용했었는데, 이미 구매한 외부 도메인을 aws에 연결해야 하는 일이 생겼다. route 53에서 사면 aws console에서 뚝딱뚝딱 설정하면 되는데, 외부 도메인을 사용해야하니 어쩔수 없이 뭔가 따로 설정을 해줘야 하는 상황이다.

     

    기존 route 53을 할 때도 sub domain생성하거나 하면 lb나 ec2와 연결시켜주는 일을 하나하나 해줬어야 하는데, 외부 도메인을 연결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리할 겸 블로그에 남겨둔다.

     

    연결할 외부 도메인은 squarespace라는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다. 검색해보니 2023년만 해도 google domain이었는데, 팔린것 같다. 그래서 구글 로그인해서 도메인을 살 수 있나보다 ㅎㅎ 

     

    🚏route 53 설정

     

    외부 도메인이 이미 만들어진 상태라면 특정 도메인에 대한 소유권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squarespace에 등록한 도메인 정보

     

    일단 해당 도메인 주소로 route53에 등록한다. 

     

    호스팅 생성

     

    읭? 밑도끝도 없이 생성해?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냥 일단 생성한다 ㅋㅋ 

    생성하고 나면 레코드가 2개가 생기는데 이걸 외부 도메인 서비스에 등록하면 된다.

     

    생성된 레코드

    등록해야하는 값은 값/트래픽 라우팅 대상에 적혀있는 값들이다.

     

    외부 도메인 서비스로 가면 네임서버 세팅 (Nameservers Settings)라는 메뉴가 있을 텐데, 여기 들어가면 위 값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뜬다.

     

    하나씩 입력한다.

     

    Route 53에는 맨 뒤에 .이 있는데, 실제로 입력할 때는 .을 빼고 입력해주어야 한다.

    기존에는 Use Squarespace nameservers로 세팅되어 있는데, custom nameserver를 눌러줘야 한다. 

     

    이것만 등록하면 이제 추가적인 sub domain은 route53에서 생성 가능하다.

     

    하지만 외부도메인 서버와 연동에서 딜레이가 좀 있어서.. AWS 쓸거면 가급적이면 AWS도메인을 쓰는게 속 편할 것 같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