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helloworld / programmers 공략하기 [1]

     


웹서핑을 하다가 tryhellowold.co.kr 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주)그랩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홈페이지로, 프로그래밍 교육도 있고, 알고리즘 문제푸는 컨텐츠도 있습니다.


근데 이 모든게 무료로 제공되더라구요! 와우.. 세상 참 코딩공부하기 좋은 곳!



저도 나름 저희 회사에서 채용 코딩테스트 문제를 제출하는 입장에서, 뭔가 도전해보고싶은 홈페이지였습니다!! (교육말고 알고리즘 ㅎㅎ)

그래서 재미 및 공부 삼아 코딩 문제를 하나씩 풀기로 했습니다. 목표는 전 문제 풀이!.


난이도가 1~8까지 있고, 1은 아주 쉬운 문제들이지만 하나씩 해보기로 했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파이썬 언어를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잘 쓰는 언어를 쓰기 보다는 파이썬으로 한번 짜볼까 합니다.

파이썬으로 문제를 풀다보니 파이썬이 진짜 표현이 쉽구나~ 하는 생각이 절로드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난이도 1에서 기억나는 문제와 답안만 몇개 스샷을 찍어 봤어요.


음 이 코드는 입력된 수가 짝수인지 홀수인지 판단하는 메소드입니다.

한줄로 짝수와 홀수를 판단하다니.... 타 언어에서는 if ~ else만 써도 2줄인데 ㅎㅎ



이코드는 배열에서 가장 작은 수만 빼고 리턴하는 문제였습니다.

역시 한줄로 되는... 파이썬의 신비

Life is too short, I do Python.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아무튼 지금 하나하나 차곡차곡 풀고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걸리네요..(바로 어려운문제로 넘어가고 싶지만 난 완벽주의자니까 그렇지 못함..)



뭐 그래도 하다보니 재밌기도 하고, 파이썬 말고 다른언어로 풀 수도있으니 다른 언어도 배울 수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시간나면 알고리즘 문제 뿐만 아니라 동영상 강의도 한번 들어봐야겠네요~


다음 포스팅은 한 레벨 2까지는 다 풀고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