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ESLPOD 유료전환 Podcase ESLpod, select engilsh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쓰면서 가장 만족하는 앱은 팟캐스트 입니다. 라디오를 다운받아서 듣는 용도인데요, 생각보다 컨텐츠가 다양합니다. 주로 듣는건 컬투쇼?


하지만 순위를 검색하다 보면 어학용 팟캐스트가 많다는걸 알 수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저는 출퇴근에 ESL podcast를 즐겨 들었습니다.


ESL은 English Second Language의 약자로 영어를 제 2외국어로 배우겠다~ 라는 뜻입니다. 배우는 대상이 한국사람으로 제한되 있는게 아니라 비 영어권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영어로 영어를 가르칩니다. 물론 쉬운 영어로 가르치죠.


날마다 짧은 스크립트와 함께 스크립트에 대한 설명으로 약 10분가량의 라디오가 업데이트됩니다. 2016년에는 그렇게 잘 듣고 있었는데 12월에 갑자기 다른 서비스로 바뀌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물론 팟캐스트로..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라고 하니... eslpod.com에 들어가봤습니다.



https://www.eslpod.com/select-english/ 홈페이지


설명을 보면 1800개 이상의 레슨이 기다리고 있다~ 뭐 이런식입니다. 아마 여태까지 팟캐스트에 나갔던 방송이 이정도 분량이 되었던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설명을 보면 영어 초급자면 쉽게 배울 수 있다~ 뭐 이런느낌?

근데 그 아래로 가보면



헛..... 결국 유료로 전향이란 말이냐!!!!!


아마 매일 무료로 제공하던 컨텐츠들을 잘 가공해서 유료로 제공할려나 봅니다 ㅠㅠ

물론 유료로 공부할만한 값어치가 있는 강의이지만 무료로 듣던걸 유료로 하려니 손이 안움직이네요..


이존에 ESLPODCAST강의들을 다운받아놔야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