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프로를 듀얼스크린으로~ Duet Display

     




아이패드가 나오면서 이렇게 큰 디스플레이를 듀얼모니터로 사용할 수 없을까? 라는 사용자들의 욕구에 수많은 듀얼모니터 앱들이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앱들은 와이파이를 이용해 컴퓨터와 아이패드가 같은 네트워크에 있을 경우만 듀얼모니터로 활용이 가능했죠.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반응속도도 느리구요. 


이런 듀얼모니터 앱들과 차별화되어 라이트닝케이블을 활용한 듀얼모니터앱이 있습니다. 바로 Duet Display!!





사실 나온지 꽤 된 앱이지만, 아이패드 프로를 사면서 구미가 당기더군요. 발매 당시 기존 애플개발자가 만든 최적화된 듀얼모니터 앱으로 유명했습니다. 때마침 40%세일도 해서 겸사겸사 질렀습니다 ><




앱을 실행시키면 위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Mac또는 PC를 연결해주세요~! 라이트닝 케이블을 꼽고 PC에 PC용 앱을 설치하면 연결할 수 있습니다~!


duetdisplay.com 에서 다운받으면 됩니다~






앱을 실행하면 위에 d라는 아이콘이 생기고 자동으로 연결된 애플디바이스를 감지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iPad Pro라고 뜨고 자동으로 최적화된 설정을 해주더군요~! 설정메뉴에서 보다 자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패드가 13인치라서 그런지 꽤나 높은 해상도를 지원하더군요... 왠만한 작업하기엔 무리가 없습니다. 게다가 케이블을 사용하기 때문에 딜레이도 거의 없구요~! 동영상은 아직 모르겠네요..(구지 듀얼로 동영상을...?)



사용 평입니다.

거의 왠만한 듀얼 스크린 앱을 사용해 봤는데 같은 와이파이라는 제약된 환경이 있습니다. 같은 와이파이가 된다는 조건이 생각보다 까다롭더라구요.. 카페같은경우 사람이 많아서 연결이 끈킬때가 많고, 집에서는 와이파이가 빵빵하지만 큰 모니터를 냅두고 굳이 패드를 연결해서 쓰지는 않으니까요. 


따라서 라이트닝케이블로 간단하게 듀얼모니터가 가능한 Duet Display앱의 활용도가 아주 높습니다. 일단 인터넷이 안되는곳에서도 듀얼모니터가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해상도.. 기존앱들은 해상도가 아주... 쉣입니다. 


아이패드 에어로 듀얼모니터를 해봤는데 화면이 뭉게지고.. 너무 작았어요.. 이건 뭐 아이패드 프로라서 그런걸 수 도 있지만요.


아무튼 다른 어떤 듀얼모니터앱보다 반응속도나 해상도가 훌륭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로 연결하는게 어쩌면 번거로울수도 있는데, 그 만큼의 반응속도를 보여주기 때문에 만족하고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