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스토어 1위] Analog Tokyo

     





앱 스토어에서 상당기간 1위를 차지하고 있던 앱이 있더군요. 바로 analogtokyo!.

카메라 모양인걸 봐서 사진앱이기는 한데... 다운받을까 생각만 하다가 이번에 다운받아보았습니다.




일단 Analog  땡땡 이라는 앱들은 AnalogFilm의 후속작(?)인 느낌이더군요. AnalogFilm은 스마트폰 카메라를 사용할 때 몇가지 필터를 씌우는 역할을 합니다. 쉽게 설명하면 카메라를 사용할 때 자체 뽀샵처리가 되어서 찍힙니다. 


최근들어 이렇게 필터를 사용하는 사진앱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이전에 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후에 편집했다면, 요즘은 카메라를 찍을때부터 자체적으로 편집이 되는 형태로 바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카메라 화질이 계속해서 좋아지니까 맨 사진 찍는게 부담스러웠던게 아닐까요...?


아무튼 필터를 씌우면 어떻게 찍히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신이 필터를 고를 수 있고 필터를 적용했을 경우 미리보기 사진이 나옵니다. 


Analog Tokyo의 경우는 약간 일본 스타일의 필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필터 미적용 사진 (위) / 필터 적용사진 (아래)




필터의 차이가 눈에 띄나요?

화사한 효과나 선명한 효과를 별도의 편집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점이 AnalogFile 시리즈의 좋은점인 것 같습니다.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단순히 필터를 씌우는 기능만으로 유료로 판매한다는게 참 악덕심보 같지만요 ^^;;

유료이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한다는 것을 보면 그만큼 필요성이 많았다는 것이겠지요?


아무튼,, 이쁜사진을 찍기 원하시는 분은 AnalogFile 시리즈 앱을 다운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