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거치대 추천, 노트북 쿨러, 맥북 거치대 NBOARD 노트북 거치대 NB-2000

     

(*제가 직접 구매한 상품에 대한 리뷰입니다.)


맥북을 구매하고 룰루랄라 쓰고 있던 어느날... 뭔가 목이 깨림찍~ 한 것이 왜 이러지? 했는데..

알고보니 노트북 사용시 화면이 너무 아래 위치해 있어서 목이 구부러지는 현상 때문이였다. 흔히 거북목이라고 하는데.. 다음과 같은 경우 발생한다고 해요.




노트북이 아니라 데스크탑의 경우도 모니터를 너무 아래로 보면 거북목이 된다고 해요. 이러면 목이 뻐근하고 자세가 불안해져요 


아~ 이것때문에 목이 뻐근하구나 생각해서 이를 해결하기위해 노트북 거치대를 찾아봤어요.






요렇게 노트북을 올려서 화면과 눈높히를 맞추는것이 포인트! 하지만 노트북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따로 키보드와 마우스가 필요하다! (화면은 낮게 할경우 사용이 가능하지만 흔들림이 있다.)



내가 사용하는 것은 맥북!. 그래서 11번가에 맥북 거치대라고 처봤더니...




이바이바... 너무 비싸자나...느낌표



그래서 그냥.. 노트북 거치대로 처봤어요.




가격이 착하다 착해~ 


아무리 맥북이지만... 악세사리까지 비싼거 살 필요는 없자나!! 라고 자기암시 멍2


그런데 거치대의 기능이 여러가지가 있었어요.

단순히 거치만 하는게 아니라 노트북 발열을 생각해서 쿨러가 달려있고, USB허브까지 달려있음..


우아... 그런대 왜 죄다 검은색이야 -- 


맥북과 어울리는 색으로 사겠어! 하고 찾다가 흰색에 쿨러가 달리고 허브도 있는 거치대를 찾았습니다.




짠.. 가격도 저렴하고 흰색에 디자인도 이쁘고!

다른 검은색 거치대처럼 투박한 디자인이 아니라 이쁜(?)디자인이라서 구매를 클릭!


15인치까지 거치가 가능하다고해요. 제 맥북은 15인치! 띠로리~


당장 구매를 하고 도착하길 기다림 ㅋ



상품이 왔는데 역시나 생각보다 괜찮았어요. 




짜잔. 제품의 구성은 간단. 거치대 + USB.

USB 는 마이크로 USB로 노트북과 거치대를 연결해서 쿨러를 돌리고, USB허브를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이렇게 14단계로 높히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기 보이는 스위치는 쿨러 ON/OFF 스위치!




맥북을 올려놓은 사진입니다. 저는 블루투스 키보드와 매직 마우스가 있기때문에! 각도를 상당히 높히 올려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씀~! 엣헴!


1단정도로만 올리면 키보드와 터치패드 사용이 가능하지만 흔들림이 있어서 불안하더라구요.








옆에서 본 모습입니다. 저기 보이시는게 USB허브입니다. 4개까지 꼽을수 있어요. 맥북 프로가 USB 홈이 2개밖에 없어서 불편한적이 있었는데, 거치대를 사용하면 5개 사용가능!


2만원치고 깔끔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 쿨러와 허브기능이 참 마음에 드는 거치대입니다 ^^


거치대 고민하시는 분은 NBORAD 구매하시는게 어떤가요~?


한달 사용중인데 아직까지 단점은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 (조금 비싼정도..? 다른 거치대는 만원대 이던데.. 이건 거의 2만원 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