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VITA] 소울 새크리파이트 델타 한글판 발매, 소새크 한글

     








소울 새크리파이스 델타(이하 소새크 델타)가 오늘 3월 6일 VITA판으로 한글화되어 발매되었습니다. 이번 작품은 2013년에 나온 소울 새크리파이스의 확장팩겸, 원작도 수록해서 이전 버전을 플레이하지 않으신 분들도 재밌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VITA판으로만 나오고 PS3나 PS4로는 발매되지 않아서 VITA판을 구매하지 않는 이상 플레이 해보지는 못하겠네요. 플레이 스타일은 제가 참 좋아할만한 게임입니다. 전투형식은 몬스터헌터나 라그나로크 오딧세이와 비슷한 방식입니다. 







몬헌이 액션위주의 게임이였다면 소새크 델타는 스토리 위주의 게임입니다. 처음 컨셉 자체가 RPG게임이기 때문에 탄탄한 스토리를 가지고 있는데, 동화이야기를 약간 변형하여 나오기때문에 더 재밌어 보입니다. 마치 예전에 만화중에 꾸러기 수비대와 흡사한 느낌이군요. 빨간머리나 헨젤과 그레텔같은 동화속 주인공들이 캐릭터로 나와 동료 혹은 적으로 싸우게 됩니다. 



또 눈길을 끄는것은 캐릭터 디자인이나 세계관입니다. 한글이기 때문에 스토리를 읽으면서 할 수 있는데 다른게임과 다른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VITA로 발매된 타이틀 치고는 캐릭터 랜더링도 상당히 잘 되어있습니다. 매력적인 캐릭터가 넘치는 군요. 자신이나 동료의 코스튬도 바꿀 수 있기때문에 의상을 모으는 것도 추가적인 재미요소인것 같습니다.












전투에대한 평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이전 작인 소새크에서는 원거리공격으로만 적을 공격하는 단순한 방식의 연속이라 혹평을 받았었는데, 델타에서는 이 점을 개선해서 원거리공격을 너프시키고 근거리에 초점을 마췄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본 컨셉이 마법난무액션컨셉이라 그다지 틀을 깨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단지 원거리가 전 작품보다 약해졌기 때문에 조금은 다양한 전투방식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토리 중심의 RPG인 만큼 한글화는 구매욕구를 올리는 가장 큰 요소입니다. 스토리를 모르고 게임한다는 것은 책을 읽을때 그림만 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한글화가 상당히 잘 되어 있어서 중간중간 나오는 스토리를 보는 것도 상당한 즐거움입니다.



아래는 루리웹에서 제공하는 소새크델타 한글판 플레이 영상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이지만 가격이 거의 5만원이라... 아직 페르소나4도 하고 있고.. PSN+에서 제공한 2월게임도 다 하지 못했기 때문에... 구매는 안할 듯 싶습니다 하하하..


가장 중요한건.. 이런 액션전투게임은 역시 몬헌이죠~~ 만약 소새크를 플레이한다면 원거리 공격에 중점을 두었다지만 몬헌과 계속 비교할 것 같네요.


하지만 한글이라는 점과 재미난 스토리, 의상같은 요소들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플레이하고 싶은 게임중 하나입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