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추천게임 디아블로 3, 친구들과 할만한 플스3 게임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중에 디아블로를 모르시는 분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유명한 게임인데요, 가장 최신버전인 디아블로3가 PC버전말고 콘솔버전도 있습니다. (PS3, PS4)


PC버전을 하면 되지 콘솔로 디아블로를 즐기는게 재밌을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한 사람중에 한명이구요 ^ㅇ^... 컴퓨터로 즐겨야지 다른사람과 거래도 하고, 키보드와 마우스가 아닌 게임패드로 과연 디아블로3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지 의문도 듭니다. 


어제 연구실에 친구 2명이 놀러왔는데 저녁먹고 할 짓이 없었습니다. ㅠ_ㅠ 게다가 한명은 하던 게임을 다접어서 공통된 주제가 없었죠. 그래서 '아! 플스3 디아블로 4인플레이까지 되는데 해볼래?' 라고 권유했습니다. 물론 저도 플스3에 다운받아놓기만 했지 실제로는 한번도 안돌려봤던 디아블로3입니다. 인터넷에서 친구랑 같이하면 재밌다는 글이 있어서 플레이 했습니다. 무선 컨트롤러 1개, PS2패드 한개, USB 패드 한개로 셋이서 디아블로3를 시작했습니다. 물론 셋 모두 PC디아블로를 한창 즐겼던 사람이라 별로 거부반응은 없었습니다.


그렇게 오후 7시에 시작한 디아블로가 다음날 새벽 6시까지 진행됬습니다.. 논스톱으로여... ㅎㄷㄷ 정말 재밌더군요? 패드조작이 상당히 어려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편합니다. 아날로그로 캐릭을 움직이고 4개의 버튼과 R1, R2로 스킬을 쓰는 조작인데 마우스 키보드보다 편했습니다. 디아블로란 게임이 원래 캐릭 하나만 움직이는 게임이기에 패드쪽이 훨신 편한것 같았습니다.


가장 좋은건 여럿이 플레이해도 화면 분할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다른게임은 여럿이 즐길때 화면이 분할되는 게임이 많은데, 디아블로는 한화면에 모든 캐릭이 존재하고, 화면 4개의 모서리에 각 플레이어의 인터페이스가 간단하게 존재합니다. 








스킬배치와 상태창등을 한화면안에 전부 볼 수 있다는게 상당히 매리트로 다가왔습니다. 27인치 모니터로 즐겼는데 화면이 작다고 생각한 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PC버전보다 매끄러운 그래픽도 게임에 몰입하는데 도움이 됬습니다. 


또한 콘솔버전에는 오른쪽 아날로그스틱으로 구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건 마치 베인의 구르기처럼 캐릭터가 구르는 기술인데, 모든 직업이 가능하고 구를때 1의 대미지를 주기때문에 상자부시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게다가 묘한 중독감때문에 계속 굴러다니게 됩니다 ㅋㅋ 베인충이 된 느낌.


콘솔게임에 유일한 단점은 아이템장착이나 스킬선택입니다. 인벤토리화면을 열면 플레이어 한명의 정보만 나와서 다른 플레이어는 그 플레이어가 아이템장착이나 스킬을 배치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차라리 이 부분에서만 화면을 분할시켰다면 좀더 쾌적한 콘솔게임이 되었을 텐데 말이죠. 상당히 아쉽습니다. ㅎ_ㅎ.. 그리고 아이템제작이나 보석강화도 플레이어1만 가능하고 나머지는 할 수 없더군요. 이부분도 좀 아쉽... 








하지만 이런 단점을 없애버리는 장점이 많습니다. 퀘적한 플레이환경에 향상된 그래픽, 한 장소에 앉아서 플레이 가능한 즐거움.


그리고! 가장 중요한 템 드랍률입니다. 노멀모드를 클리어하는동안 전설템을 20개는 먹은 것 같네요. PC판에 비해 템이 아주 잘나옵니다. ㅎㅎ 전설템 나올때마다 으아! 하고 소리를 지를때 참 즐겁네요 ㅋ










콘솔로 나와서 머할까 라는 생각을 했던 디아블로에 대한 이미지가 상당히 바뀐 계기가 되었습니다. 친구가 2~3명 놀러왔을때 전부 함께 할만한 게임을 잘 없는데, 디아블로라면 모두가 알고있고 쉽게 즐길수 있어서 최적에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제 곧 PC로 디아블로3 확장팩이 나오게 되는데, 이번엔 디아블로3 확장팩을 사지않고 그냥 콘솔로만 즐겨야 겠네요 ^^ 어짜피 경매장도 없어지고.. 뭔가 불편해 질 것 같으니~ 콘솔로 ㄱㄱ 콘솔로도 온라인이 되니 구지 드랍률도 낮고 렉도 있는 컴퓨터에서 즐길 이유가 없을 것 같습니다. 



친구가 자주와서 접대용 게임이 필요하신 분들은 디아블로 3를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