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더 안 레이아웃 바꾸기, FolderEnhancer 아이패드 에어 탈옥 추천 어플

     






IOS의 디자인 중 제일 마음에 안들었던 것은 폴더 디자인/인터페이스 입니다. 특히 IOS7 이전버전에 폴더는 정말 최악이였습니다. 폴더를 터치하면 화면이 쩍 갈라지면서 새로운 공간이 생겨났고 그 안에 앱들이 있었죠. 뭔가 혁신적이였지만 보기에는 흉했습니다.....


IOS7로 넘어오면서 깔끔하게 바뀌는가 싶더니 역시나 앱 9개를 넣으면 한 폴더 페이지가 꽉차는 비효율적인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답답한 3x3폴더 레이아웃을 바꿔봅시다.




시디아에서 folderenhancer를 다운받습니다.

IOS7 이전에는 폴더 디자인도 변경시킬 수 있었는데 IOS7부터는 외관을 그대로 사용하고 레이아웃이나 추가 기능들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화면입니다. 


기능들을 설명하자면 폴더안에 폴더를 집어넣을 수 있는 Allow Nested Folders 토글이 제일 위에 있고, 폴더를 언제 닫을 것인지, 폴더를 열고 닫는 애니메이션을 표기하는지, 폴더 아이콘이 어떻게 보이는지, 폴더안에 레이아웃을 어떻게 정렬할 것인지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저는 딱히 다른 기능은 사용하지 않고(디폴트로 두고) 폴더 아이콘과 폴더 안 레이아웃을 5x5로 바꾸었습니다. 






설정이 적용된 제 아이패드 화면입니다. 폴더 아이콘에 미리보기 아이콘들이 5x5로 나옵니다. 상당히 오밀조밀하게 보여지는게 귀엽지 않나요? ㅎ_ㅎ .  폴더를 열었을 때도 5x5로 아이콘이 나옵니다. 이걸로 9개만 표시할 수 있던 폴더가 25개를 품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깔끔한 레이아웃을 원해서 폴더를 많이 만드시는 분들에게 강추 앱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