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에어 탈옥하기 ! 시디아 사용하기 ! 소스추가

     




블로그를 시작하기전에 아이패드를 이미 탈옥했었지만, 이번에 액정에 문제가생겨서 리퍼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다시 탈옥을 해야하는데 이왕 하는거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려고합니다. 탈옥하는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해요.



탈옥하기에 앞서 탈옥이 무엇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테마바꾸는것이 생각보다 자유로운데 반해 IOS의 경우 애플에서 건드리지 못하도록 운영체제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가 꾸밀수있는것이 제한적이지요. 하지만 탈옥을 하게 되면 IOS를 사용자 취향에따라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폰트나 아이콘모양, 락화면 등을 바꾸기위해 탈옥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탈옥이 불법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탈옥자체는 불법은 아니구요 그냥 애플에 쪼끔 눈치보이는정도... 하지만 탈옥을 하는순간 할 수 있는것들이 너무많아져서 저는 항상 탈옥을 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탈옥을 하게되면 애플의 고객서비스를 받기가 힘든데 (서비스센터 등) 탈옥을 언제든지 풀 수 있기때문에 별로 상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록이 남는다는 분이 있는데 저 역시 오늘 탈옥했던 아이패드를 리퍼받고 왔기때문에 그다지 상관없습니다. 탈옥을 하면 배터리가 빨리 단다고 하시는 분이 있는데 이것도 거짓이구요. 탈옥자체만으로 배터리 소모가 달라지는것은 없고 탈옥 어플중에 배터리소모가 있는 어플을 많이 설치하면 배터리소모가 빠를 수 있습니다. 


탈옥을 시작하기전에 일단 패드의 버전을 살펴봅니다.





IOS 7.0.4 버전입니다. 현제 IOS 7은 거의 모든버전이 탈옥이 가능하기 때문에 탈옥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탈옥은 evasiOn7 이라는 툴로 진행합니다. 다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http://www.evasi0n.com/


윈도우용과 맥용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운영체제에 따라 받아주세요. 


다운받고 압축을 푸시면 프로그램이 하나 나옵니다. 실행해주세요.




아이패드를 연결하고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위 화면이 나옵니다. 저기서 jailbreak를 누르면 탈옥이 시작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참고로 아이튠즈가 깔려있어야 탈옥이 됩니다. 탈옥에는 시간이 적게 걸릴 수 도 있고 적게 걸릴 수 도 있어서 배터리를 확인하시고 탈옥해 주세요. 


버튼을 처음 누르면 탈옥툴을 업로드하고 설치합니다. 




탈옥툴 설치가 끝나면 아이패드가 자동적으로 리부팅됩니다. 이 때 아이패드에 evasiOn 7 이라는 어플이 설치되는데 이것을 누르면 설치가 계속됩니다.




조금 시간이 지나면 설치프로그램은 DONE 상태가 되고 아이패드에서는 뭘 설치합니다. 조금 더 기다리시면 아이패드가 다시 켜지고 탈옥이 완료됩니다.




자 탈옥이 되었지만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아이패드를 보면 cydia라는 어플이 설치되어있습니다. cydia는 탈옥 앱스토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처음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이패드 파일시스템을 점검하고 다시 실행하면 사용자모드를 선택하게 됩니다. 







보통 User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Changes에서는 업데이트된 어플이 나타납니다.





우리가 이제 해야할 것은 Sources를 추가하는것 입니다. 시디아는 앱스토어와 달리 한곳에서 관리하는게 아니라 개발자들이 자신만의 주소를 가지고 그 주소에 어플을 올리면 개발자 주소를 추가한 유저가 그 어플을 다운받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즉 여러 개발자의 소스를 저장해야 여러 어플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에 5개의 소스가 저장되어 있습니다. 


Edit를 누르고 add 버튼을 눌러서 소스를 추가합니다. 






이렇게 추가하면 해당 소스의 어플을 사용 할 수있습니다. 소스 종류가 엄청 많은데 제가 추천하는 소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repo.insanelyi.com

http://cydia.xsellize.com

http://biteyourapple.com/repo

http://repo.hackyouriphone.org

http://cydia.51ipa.com


소스를 추가하고 Search에서 설치하고자 하는 어플을 검색하고 설치하면 됩니다. 


시디아 추천 어플은 다른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